계룡시, 재난지원금 사용 사진‧메시지 공유 시 모바일 상품권 증정…소비촉진 기대

 
 

계룡시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소비 촉진 방안의 하나로 착한소비 SNS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달 1일부터 시가 추진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 릴레이 이벤트’ 세 번째 행사로 이달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시는 이달 7일 기준 계룡시 긴급재난지원금이 총 대상가구의 98%인 1만 5,485세대에 113억 원이 지급됨에 따라,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의 긴급재난지원금의 조기 사용을 독려하고 지역 내 소비 촉진 및 동참을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상점을 이용한 후 인증사진, 이용 후기, 착한 소비 응원메시지 등을 시 공식 페이스 북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시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 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급받은 재난지원금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지역 상점에서 사용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했다.

한편 계룡시는 지난 1월 ‘골목상권 소비지원사업 참여 이벤트’와 3월 ‘지역경제를 살리는 계룡사랑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시민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는 기회를 계속 마련할 계획이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