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4주년 맞아, 15일 오후 6시 30분 계룡시청 원형광장서

 
 

광복 제74주년 기념 ‘계룡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음악회’가 오는 15일 저녁 6시 30분부터 계룡시청 원형광장에서 베풀어진다.

광복 74주년을 맞아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2019계룡세계軍문화축제 및 2020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염원하기 위해 계룡청년회(회장 이선희)가 주관하고 계룡시가 후원하는 이 음악회는 203특공여단의 특공무술시범을 시작으로 연예인 축하공연, 불꽃놀이,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계룡시민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일본 아베정부의 경제보복을 규탄하기 위한 일본제품 불매 ‘NO 재팬 운동’ 현수막 게시, 홍보물 배부 등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시민들을 응원하고, 나라사랑 마음을 일깨우는 행사도 마련돼 그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한마음 음악회는 일본 경제 제재조치로 인해 겪고 있는 우리국민들의 어려운 상황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진정한 광복의 의미를 돌아보고 기쁨을 나누며,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식혀줄 공연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계룡시는 광복절을 맞아 국방도시 계룡의 위상과 나라사랑 마음을 일깨우기 위해 시내 주요 도로변 및 각 가정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등을 추진하고 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