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프로그램 가동

 
 

대전시는 이달 19일부터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대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년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 10선’에 선정된 이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대청호오백리길을 우리나라 대표 생태테마관광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프로그램은 ‘내륙의 바다 대청호에서 즐기는 예술가와의 산책’을 주제로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제 1코스는 예술가와 함께하는 대청호 산책으로 대전역에서 출발, 예술가와의 산책, 도자기 풍경 만들기, 습지공원 힐링명상, 세천 전통막걸리 탐방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제 2코스는 대청호 생태체험 테마여행으로 자연이 주는 재료를 활용한 천연염색체험, 도란도란 콘서트(현악 4중주), 호박 테마공원 탐방, 업사이클링 체험으로 진행된다.

제 3코스는 옛 선조들의 의복을 착용하고 대청호의 이야기를 들으며 산책하는 역사 인문학 여행, 자화상 촬영, 추억의 액자 만들기, 원도심 투어 등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제 3코스는 1박2일로 주말에 운영, 대전방문의 해 행사의 하나로 매주 열리는 원도심 토토즐 행사를 같이 즐길 수 있어 많은 인기가 예상된다.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 (http://www.glptou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대전마케팅공사 관광사업팀(042-250-1236)으로 하면 된다.

대전시 김용두 관광마케팅과장은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는 개인은 물론 가족, 친구, 연인, 직장동료 등 그룹으로 환경보전과 예술체험을 함께하며 힐링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