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스턴 민간협력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 체결

 
 

대전의 경쟁력 있는 바이오 기업이 미국 보스턴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가 마련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17일(미국 현지시간) 세계 3대 바이오클러스터 중 하나인 보스턴 바이오클러스터를 방문, MIT대학, 보스턴 등 주요기관을 방문하고 대전-보스턴 민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보스턴은 하버드, MIT 등 48개 대학, 연구기관과 메사추세츠국립병원, 하버드 의대병원 등 유수의 종합병원, 바이오젠(Biogen) 등 500여 바이오-테크 기업이 긴밀한 협조체계를 이루고 있으며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제약산업 분야에서 강세를 나타내는 미국의 대표 바이오클러스터다.

허 시장은 이날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의 성공 비결 중 하나인 랩센트럴(Lab Central)과 MIT를 방문해 창업생태계의 모델을 벤치마킹하는 한편 마틴 월쉬(Martin Walsh) 보스턴 시장과 만나 교류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어 대전 바이오헬스케어협회 기업과 보스턴 재미한인바이오산업협회(KABIC), 대전테크노파크 간 간담회에 참석한 허 시장은 동반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민간 차원의 교류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대덕특구 바이오클러스터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신동·둔곡지구를 연결하는 신바이오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바이오산업을 미래성장의 핵심동력으로 육성하는 한편 과학 인프라와 국가연구소가 밀집해 있는 대덕특구와 KAIST, 충남대 등 지역 핵심대학을 잇는 스타트업 파크를 조성, 기술 융복합과 혁신이 일어나는 새로운 벤처·창업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