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은 오는 14일자로 총경급 440명에 대한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대전경찰청에선 총경급 총 18명이 자리를 이동한다. 우선 홍보담당관에 곽창용 서울 경무과 치안지도관이, 청문감사담당관에 백기동 총경이, 경무과장에 육종명 공주서장이, 정보과장에 박종민 둔산서장이, 보안과장에 한종욱 경기남부 성남수정서장이 배치됐다.

112종합상황실장에 서정권 동부서장이, 생활안전과장에 이동기 유성서장이, 여성청소년과장에 최기영 청주청원서장이, 수사과장에 김선영 총경이, 경비교통과장에 김환권 경기남부 양평서장이, 청사경비대장에 김재훈 서부서장이 자리를 옮긴다. 이번에 총경으로 승진한 문흥식 총경은 대전 경무과 치안지도관을 맡고 조정래 총경은 교육에 들어간다.

서장으로는 중부서장에 이동주 수사과장이, 동부서장에 김의옥 여성청소년과장이, 서부서장에 이원준 홍보담당관이, 둔산서장에 김종범 청문감사담당관이, 유성서장에 심은석 정보과장이 배치됐다.

충남경찰청에선 홍보담당관에 박진성 경기남부청 경무과 치안지도관이 임명되는 등 총경급 17명이 이동한다. 또 서산서장에 조성복 충남청 홍보담당관이, 논산서장에 장창우 충남청 청문감사담당관이, 공주서장에 전창훈 대전청 경비교통과장이, 당진서장에 한상오 충남청 112종합상황실장이, 예산서장에 김장호 세종청사경비대장이, 청양서장에 이관형 서울청 경무과, 태안서장에 장동찬 충남청 보안과장이, 서천서장에 홍완선 본청 교통안전과장이 자리를 옮겼다.

이어 충남청 청문감사담당관에는 고재권 청양서장이, 정보화장비과장에 김택준 서산서장이, 보안과장에 박세석 대전청 보안과장이, 112종합상활실장에 김기종 충남청 경무과 치안지도관이, 생활안전과장에 김영일 태안서장이, 과학수사과장에 김선우 경기남부청 경무과 치안지도관이, 경비교통과장에 최정우 당진서장이 각각 임명됐다.

지난해 말 신설된 세종청 개청준비단 부단장(충남청 경무과)에는 안태정 대전청 중부서장이 임명됐으며 세종청사경비대장에는 김정훈 서울청 경무과 치안지도관이 발령됐다.

/권민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