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간부공무원, 1,000개 사업장 찾아 적극 홍보

대전시가 최저 임금 인상(시급 7,530원)으로 인해 소상공인 등 30인 미만 고용 사업주(공동주택 경비·청소원은 30인 이상도 포함)의 어려움을 덜어 주기 위해 이달부터 지원에 들어간 ‘일자리 안정자금’ 홍보에 발 벗고 나섰다.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30일 오복수 대전고용노동청장 등 관계기관 단체장과 함께 테크노월드 전자타운 등을 찾아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제도 홍보에 앞장섰다.

이 권한대행은 “지방자치단체와 정부 차원에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정책들이 많음에도 현장에 잘 알려지지 않았다”며 “청년 내일 채움 공제사업 등 크고 작은 지원 정책을 적극 홍보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도울 수 있도록 전력투구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시청과 사업소 등 5급 이상 간부공무원 360명도 시내 각 사업장을 찾아 ‘일자리 안정자금 제도’ 홍보 활동을 폈다.

시 간부공무원들은 안정자금의 지원 취지와 신청 방법, 접수 기관 등을 안내하고, 사회보험료를 지원하는 ‘두루누리 사회보험금’ 지원 사업 등에 대한 홍보도 했다.

시는 이번 홍보 활동을 통해 수렴되는 의견과 결과를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인 홍보 실천 방안을 마련,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관 시장 권한대행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일자리 안정자금과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제도를 시민들에게 잘 알려 수혜 받지 못하는 분들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권민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