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 ㈜리얼타임웨이브’, 기업이전 ‧ 지원업무 협약

 
 

신뢰성시험센터 유치 이어 국방선도 중심도시 도약 기대

 

수도권 소재 국방 첨단기업이 대전으로 본사 이전을 확정하는 등 국방신뢰성시험센터 유치 이후 대전시가 국방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대전시는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도권 소재 국방‧항공시스템 분야 중소기업인 ㈜리얼타임웨이브(대표이사 하경탁)와 기업 이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2019년까지 약 70억원을 투자해 ㈜리얼타임웨이브 서울 본사를 대전으로 신축 이전해 45명의 고용창출과 지역 국방산업 동반성장 촉진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대전상공회의소는 투자기업의 권익신장과 기업발전에 적극 협력하며 ▲시는 이전 기업이 우량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도모한다는 것 등이다.

 
 

이날 협약에서 권선택 대전시장은 “지난 8월 국방신뢰성시험센터 유치에 성공한 데 이어 이 중요한 시기에 리얼타임웨이브가 대전 이전을 결정해줘 매우 뜻 깊고 또 감사하다”며 “국방과 항공 분야의 발전은 물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나아가 대전이 국방산업을 선도하는 도시로 도약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는 말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권 시장은 이어 “특히 대전에 국방과학연구소나 항공우주연구소 등 군·항공 관련 시설이 많은데 상호 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 가족이 된 만큼 소중한 인연으로 생각하고 이전에 행·재정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하경탁 ㈜리얼타임웨이브 대표이사도 “따뜻하게 맞아준 대전시와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대부분의 사업이 대전지역에서 많이 이뤄질 텐데 많은 도움주실 것으로 믿고 열심히 해 성장가능성이 높은 회사,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했다.

이중환 대전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국방신뢰성시험센터 대전 유치에 기초한 국방관련 유망 기업들의 대전 유치의 시발점으로 평가하고, “국방 ICT융합산업이 대전의 신 성장산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 하도록 올해 안으로 유성 죽동지구에 LIG넥스원 등 국방 관련 기업의 이전을 완료하고, 향후 국방 ICT융합산업단지 조성 등도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