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경기) 중포초교에서 날아온 2학년생의 그립엽서

 
 

“무서운 메르스와 싸워주셔서 감사해요. 힘내세요.“

환자를 살리려고 심폐소생술을 하다 메르스에 감염돼 온 국민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건양대병원이 한 초등학생의 편지에 작은 감동을 받고 있다.

23일 오전 건양대병원 간호부로 전달된 택배 박스를 뜯어본 의료진들은 모처럼 환한 미소를 지었다.

경기도 이천 증포초등교 2학년 박서연 어린이가 보낸 이 박스 안에는 한 통의 편지와 그림엽서, 그리고 과자 등이 빼곡히 담겨 있었다.

편지에는 “뉴스를 통해 방호복을 입고 환자를 돌보느라 고생하고 있는 건양대병원 의사, 간호사 선생님의 소식을 듣고 마음이 아팠다”라며 “용돈을 모아 작은 선물을 준비했으니 더 힘내셔서 메르스를 이겨 달라”고 적혀 있었다.

간호부 정수정 파트장은 “10여 명의 간호사와 의사들이 편지와 엽서를 돌려보면서 모두들 눈시울을 적셨으며 어린 학생의 응원에 힘입어 반드시 메르스를 이겨내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건양대병원 관계자는 “초등학생에게 의료원장의 감사편지를 보내고 추후 기회가 된다면 병원으로 초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라고 했다.

한편, 건양대병원은 메르스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3주간 총력을 기울인 결과 추가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아 일부 병동에 내려졌던 코호트 조치는 25일 해제될 예정이며, 자가 격리되었던 의료진 100여 명도 순차적으로 모두 업무에 복귀할 예정이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