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산단 재생 · 충청권광역철도망 구축 공동 노력키로

 
 

권선택 대전시장과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 대덕구 대전산업단지 내 한 작업현장에서 짧지만 의미 있는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후 권 시장은 충남대 창업보육센터를 방문한 후 국내 밸브시장 1위 업체이자 노사관계 우수기업인 ㈜삼진정밀을 시찰 중인 최 부총리 일행을 찾아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정부 차원의 지원 필요성을 촉구하며 뜻 깊은 만남을 가진 것.

이 자리에서 권 시장은 “충청권광역철도 구축사업은 대전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인근 세종·충남·충북과 연결되는 지역 최대 현안인 만큼 정부 차원의 각별한 지원이 절실하다”고 밝히고 “행복도시 광역교통 개선대책에도 반영된 회덕IC건설에 차질 없는 국비 반영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시장은 또 대전산업단지 재생사업과 관련, “대전시가 전국 처음 시도하는 이번 사업이 복합시설물로 성공적으로 이뤄져야 타 지역의 산단 재생에도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이라며 지방의 기업환경 개선에 각별한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최 부총리는“지방의 경쟁력은 지방산업단지가 좌우한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대전산단이 깨끗하게 리모델링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히고 “충청권광역철도망 건설사업도 인근 시·도 간 이견 없이 원만히 추진돼 대전충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답변했다.

이와 함께 이날 자리를 함께한 권 시장과 최 부총리, 이영규 새누리당 대전시당위원장, 정용기 국회의원(대덕구) 등은 청년층 고용확대 및 노사관계 우수기업 지원에 더욱 노력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한편, 최 부총리는 이날 오전 충남대 창업보육센터를 방문하고 청년층과 오찬간담회를 가졌으며, 오후에는 대전산업단지를 시찰하고 기업인 및 근로자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