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치안소식 사진 서비스’ 제공도

충남지방경찰청은 모바일 사진 공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인스타그램’의 공식계정(@polchungnam)을 전국 지방경찰청 최초로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
18일 충남경찰청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사진 공유를 기반으로 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앞으로 충남경찰 인스타그램은 선행 미담 등 감동 사진을 통해 10대에서 30대의 젊은층에 적합한 홍보활동을 전개해 체감 치안 만족도 향상과 친근한 경찰상을 확립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충남경찰의 인스타그램은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 앱 다운로드 후 @polchungnam을 검색하여 충남지방경찰청 인스타그램을 팔로잉하면 충남경찰의 각종 치안소식을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충남경찰청 고재권 홍보계장은 “사용자들의 취향과 유행의 흐름에 따라 선호도가 변화하는 SNS의 특성을 반영해 충남경찰 인스타그램을 개설했다”며 “충남경찰 팔로잉을 통해 사진및 치안소식 등을 받아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충남경찰은 이번에 개설한 인스타그램 외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위키트리’ 등 SNS를 통해 치안시책 홍보활동을 전개 중이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