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조기성?박관순 도?시의원 예비후보

세월호 구조활동에 나선 조기성 도의원 예비후보(우측)와 박관순 시의원 예비후보(좌측)
세월호 구조활동에 나선 조기성 도의원 예비후보(우측)와 박관순 시의원 예비후보(좌측)

조기성 계룡시 도의원 예비후보와 박관순 계룡시 시의원 예비후보가 세월호 침몰사고 이틀째인 17일 선거운동을 중단하고 진도 행목항을 찾아 인명구조에 나섰다.
이들 두 후보는 사단법인 한국수중환경협회 특수구조대 자원봉사단 일원으로 이번 구조임무에 참여했다.
조 예비후보는 “사망자 유가족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기상 악화로 구조활동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조대원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보태기 위해 구조활동에 참여 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일부 학생들이 여객선이 침몰하기 직전까지 나이 많은 어른들을 구하기 위해 안간 힘을 쏟은 것으로 전해져 어른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며 “다 같이 힘을 모아 한 명의 생명이라도 구해보자는 마음으로 이번 구조활동에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계룡시 해병대전우회장으로 청룡레포츠를 운영하고 있는 조 예비후보는 한국수중환경협회 특수구조대 회원 및 나우이(NAUI) 다이빙 강사로 수중환경정화 활동 및 인명구조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박 예비후보는 계룡시 새마을금고 감사, 계룡라이온스클럽 부회장, 천사운동본부장 등 다양한 사회봉사단체에서 활동하면서 지역봉사에 앞장서오고 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