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위해 도 의회에서 더 큰 역할’ 피력

 
 


충청남도의회 송덕빈 부의장(새누리당.논산시 제1선거구)은 24일 논산시장 출마를 접고 도의회에 진출해 지역을 위해 더 큰 일을 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이날 “오랜 고민 끝에 논산시장 출마의 뜻을 접고 충남도의원 3선에 도전하기로 결심한 것은 개인적인 의지보다 이 자리에 지금까지 설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보내준 논산시민들의 뜻을 져버릴 수 없었기 때문”이라며 “3선 시의원, 3선 중진 도의원으로 더 큰일을 해 논산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 하겠다”고 했다.
그는 이어 “오는 6월 4일 시민 여러분의 전폭적인 지지로 3선 도의원에 당선되면 지금껏 해왔듯 소외된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노력하는 진정한 머슴이 되겠다”는 출마의 변도 함께 전했다.
그는 특히 “논산 발전에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새누리당에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새누리당 논산시장 후보는 누구보다 깨끗하고 시정이나 도정의 행정경험이 풍부한 능력 있는 후보가 선출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송 의원은 “맡은 바 본분을 지키기 위해 현직 도 의원의 신분을 지역 활동을 위해 최대한 할애한 뒤 4월 경 충남도의원 논산제1선거구 후보로 등록할 예정”이라며 “선거사무소는 송영철 논산시장 예비후보가 둥지를 틀고 있는 오거리 로데오타운으로 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송덕빈 도의원이 이번 6.4선거에서 3선에 성공하게 되면 논산 제2선거구 3선 도의원을 지낸 송영철 논산시장 예비후보와 도의원 당선 경력은 타이를 이루지만 논산 최초 충남도의회 의장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어 논산 정치의 새 역사도 기대된다는 게 지역 정가의 분석이다.
송 의원의 논산시장 불출마 표명으로 그동안 관심이 집중되던 새누리당 논산시장 후보군은 송영철, 백성현 후보의 양자 대결 구도로 치러질 전망이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