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 할인혜택 부여 등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일환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은 자원봉사자에게 제공하는 일종의 인센티브로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이들에게 상품 구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약정 할인율로 혜택을 주는 사업체를 일컫는다.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이 되려면 시 자원봉사센터(042-841-1365)에 등록, 신청을 해야 하며 신청 대상은 음식점, 안경가게, 한의원, 카페, 문구점, 의류매장, 학원 등 유흥업소를 제외한 관내 모든 사업체가 해당된다.

현재 시 관내에는 20여 개 이상의 업체가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으로 등록,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5% 이상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자원봉사자가 이들 할인가맹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1365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100시간 이상(자격조건) 되면 계룡시자원봉사센터나 모바일앱을 통해 우수자원봉사증을 신청, 발급 받으면 된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우수자원봉사자 할인 제공이 자원봉사자 자긍심 고취 및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자원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우수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자원봉사센터(042-841-1365)로 문의하면 된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