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폭 줄이고 진단율 높여 암 진료역량 극대화

 
 

건양대병원이 대전·충남 최초로 암 진단 장비 디지털 펫시티(PET-CT) 디스커버리 엠아이(Discovery MI)를 추가로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도입 장비는 신체대사 이상 유무를 검사하는 양전자방출단층촬영검사(PET)와 구조적 이상을 진단하기 위한 컴퓨터단층촬영검사(CT)가 결합한 진단기기로, 각종 암을 진단하는데 주로 활용되며, 심장 및 뇌질환 진단에도 이용된다.

이 장비는 미국 GE사의 최신장비로, 영상 재처리 기술이 적용되어 기존 장비보다 2배 더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며, 2mm의 작은 병소까지 감지할 수 있어 암의 조기진단 및 전이, 치료 경과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 환자의 움직임에 의해 영상이 왜곡되는 현상을 보정하고, 임플란트 등 몸속 금속성분으로 인해 발생하는 부정확성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최신 기술이 접목되어 고해상도의 3차원 영상을 구현한다.

건양대병원에 최첨단 펫시티가 추가로 설치되면서 검사 대기시간도 대폭 단축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건양대병원 핵의학과 김진숙 교수는 “이번 도입 장비는 방사선 노출과 검사시간은 줄이고 진단율은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건양대병원의 암 진료역량을 극대화해 환자들의 진료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