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기획재정부 간담회 개최, 2023년도 주요 국비 사업 건의

 
 

올해를 민선 8기 실질적 원년을 선언한 이장우 대전시장이 주요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2024년도 국비 확보에 본격 나섰다,

대전시는 9일 오후 이장우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청에서 기획재정부 김완섭 예산실장 등 기재부 간부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민선 8기 시정방향을 공유하고 내년도 주요 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간담회에서 이 시장은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조기 확정 △우주산업클러스터 연구개발 특화지역 확정 △세계태양광 총회 유치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 등 지난해 성과를 설명하고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신기술 기반의 산업패러다임 선도 △모두가 즐겁고 건강한 도시조성 △시민중심의 대중교통체계 재편 △미래세대를 위한 투자 확대 △골고루 잘사는 균형발전 도모 등 2023년 대전시 시정비전을 공유했다.

세부적으로는 △도시철도 2호선 조기 착공을 위한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총사업비 승인 △대전의료원 건립 △베이스볼드림파크 조성 △충청권 광역철도 1단계 건설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운영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현재 예비타당성 심사가 진행중인 ‘유성대로~화산교 도로개설 사업’이 심사를 통과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했다.

이장우 시장은 “대전시는 올해 일류경제도시 조성이라는 담대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대전시의 계획이 실현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 특히 기획재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