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축제, 음식점, 농·특산물, 숙박업소, 지역기업 안내 정보까지 망라

 
 

논산의 가볼 만한 곳을 알고 싶다면? 논산의 농‧특산물 구입처를 찾고 싶다면? 이 같은 궁금증 해소는 물론 각종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논산시만의 새로운 웹 서비스망이 펼쳐진다.

논산시는 2월 1일부터 ‘한눈에 보는 논산 통합 웹 서비스’(nonsan.go.kr/nsvisit, 이하 한눈에 보는 논산) 제공에 나선다.

30일 시에 따르면 ‘한눈에 보는 논산’은 시민에게 도시의 각종 정보를 알기 쉽게 전함은 물론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역 내 관광명소, 농‧특산물, 기업체 등을 홍보하기 위해 새롭게 선뵈는 웹 서비스망이다.

시는 주된 정보 제공 매체였던 논산시 홈페이지의 데이터가 분야별로 산재돼 직관성과 편리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보완키 위해 그동안 ‘한눈에 보는 논산’ 구축에 나서 명료한 화면 구성과 직관적 안내 문구 등으로 내용을 새롭게 꾸몄다.

새롭게 꾸며진 데이터는 △관광/축제 △음식 △농‧특산물 △사이버 장터(팜 포유) △숙박 △기업정보 등 상위 메뉴로 구분돼 있으며, 내비게이션 서비스와 연동된 위치정보를 비롯해 연락처·취급품목·개별 홈페이지 주소 등의 하위 데이터 역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농·특산물 메뉴의 경우 농가별 생산 품목과 체험 가능 여부 등이 표시되어 있어, 이용자들의 구매 및 체험활동에 관한 정보 확인을 돕는다.

기업정보도 눈길을 끈다.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을 포함한 관내 기업체의 현황정보와 주요 생산품, 연락처 등이 보기 쉽게 기재되어 있다. 이에 더해 농가와 기업들이 별도의 홍보를 신청할 수 있는 메뉴와 양식도 갖춰져 있어 홍보 수요자가 함께 만드는 서비스 구성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대표적 관광지부터 음식점, 커피숍, 다채로운 체험 공간, 숙박업소 등의 정보가 망라되어 있어 논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꼭 필요한 웹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의 주요 정보와 방문객이 주로 문의하는 사항들을 집약적으로 축적, 정리 했다”며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양질의 정보 공급을 통해 시민 수요에 부응하고 나아가 논산시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힘을 기울이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