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부터 28일까지 접수…올 상반기 165세대 선정, 10∼60만 원 지원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는 올 상반기에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165대 설치 지원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저녹스 보일러’는 LNG 등 가스를 연료로 하는 친환경 콘덴싱 난방장치로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은 줄이고, 에너지 효율은 높은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일컫는다.

특히 이 보일러는 겨울철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질소산화물(NOx)을 88%까지 감소시키고 에너지 효율 역시 기존 보일러 대비 최대 12% 이상 높아 난방비 절약 및 대기질 개선에 큰 효과가 있다는 평가다.

이 보일러 설치 지원 대상은 관내 소재 주택 중 10년 이상 노후 보일러 사용 가구로, 일반세대는 대당 10만 원, 저소득 세대는 대당 60만 원이 각각 지원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1일부터 28일까지로, 신청 방법은 시청 환경위생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접수 또는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 시스템 홈페이지(www.greenproduct.go.kr/boiler) 통해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 미달 시 접수 기간 후에도 접수 가능하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900여 대를 보급했다.

시 관계자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는 난방비 절약은 물론 일상생활 속에서 미세먼지 저감으로 환경보호에도 크게 기여하므로 이 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난을 참고하거나 환경위생과 환경정책팀(042-840-2455, 248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