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중 ‘독서 교실’부터 ‘낭독 공연’까지 겨울 독서프로그램 운영

 
 

논산 열린도서관(이하 도서관)이 관내 초‧중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모두 함께할 수 있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도서관에 따르면 초등생을 대상으로 ‘겨울 독서 교실’을 운영한다. 저학년 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는 ‘인성 동화 연극 놀이’ 주제의, 고학년 학생(4~6학년)을 대상으로는 ‘신나는 한국사 탐험대!-시대를 앞서간 역사 속 인물’ 주제의 독서 프로그램을 각각 운영한다. 독서 교실은 그림책을 읽은 뒤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함께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각각 2월 둘째 주와 셋째 주 실시된다.

중학생부터 일반 성인까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나만의 독서등 만들기’와 ‘소리 낭독 공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나만의 독서등 만들기는 아크릴을 활용한 원데이-메이킹(One day-making) 프로그램으로 오는 28일 진행된다.

소리 낭독 공연은 성우들의 목소리로 베스트셀러를 감상하는 프로그램이며 ‘아몬드(손원평 저)’를 귀로 접하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 공연은 오는 2월 24일까지 펼쳐진다.

겨울철 독서프로그램의 일시·장소 등 정보와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도서관 홈페이지(lib.nonsa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논산시 도서관정책팀(041-746-5973)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