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일까지…스스로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나눔 기회의 장 기대

 
 

용남고등학교가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1층 중앙홀 및 꿈들채 갤러리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참 학력 교과축제를 펼치고 있다.

참 학력 교과축제는 학생들의 배움 중심, 교과 중심의 행사로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한 학기 동안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와 연계시켜 특색있는 교과활동과 우수 동아리 산출물을 전시하는 배움과 성장 나눔의 축제다.

특히 이번 참 학력 교과축제 의미는 한 학기 수업시간에 다채로운 교과활동을 통해 쏟아진 산출물, 수행평가 결과물, 16+1 타 교과 융합수업, 다함께 참여한 우리말 우리글 사랑주간 우수 산출물 등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토대로,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제작하여 만들어 낸 교과활동의 결과물들이어서 더욱 값지다는 평가다.

출품된 교과 산출물은 국어과 한글홍보 리플릿 수행평가 산출물, 기술가정 ‘육아지침서’, 국어과 16+1 타 교과 융합수업 결과물인 ‘21세기 삼대목’ 미술과목 ‘표현기법 자유화’ 우리말 우리글 사랑 주간 표어, 다행 시, 맞춤법 퀴즈, 한글 사용 실태 설문조사, 켈리그라피 등 교과 산출물 200여 점과 동아리 우수 산출물 50여 점이 선을 보였다.

기술가정 교과의 ‘육아지침서 만들기’ 우수 작품으로 뽑혀 출품한 정은지(1학년) 학생은 “육아지침서 만들기는 제게 육아 지식의 필요성을 일깨워 준 활동이었어요. 신생아기부터 아동기 발달과정과 특징, 안전사고 예방법 등에 대해 조사해 보면서 아기를 키우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정보를 알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육아지침서의 중요성을 알고 책임감을 가지고 지침서를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우수 모둠 산출물로 뽑혀 전시까지 하게 되니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태모 교장은 "한 학기를 마무리하면서 배웠던 내용인 교과 중심, 배움 중심의 우수 산출물을 학생들에게 전시 기회를 줌으로써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력 향상 및 서로 배우며 성장하는 학교 문화 조성은 물론 학생의 역량과 성장 중심의 학교생활기록부 특기사항 기록에 도움을 주고, 학생 스스로 피드백하고 행복한 배움 나눔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이 축제를 마련했다"고 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