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단계별 지도 및 상담활동 등으로 구성…‘열기 가득’

 
 

용남고는 이달 13일부터 17일까지 1, 2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을 위한 학습·학업설계 코칭 프로그램 주간을 운영했다.

1학년 학습전략 코칭 프로그램은 1학년 10개 반 전 학급에서 로테이션 식으로 진행됐으며, 2학년 맞춤형 학업 설계 코칭 프로그램은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2층 융합도서관과 1층 메이커 실에서 실시됐다.

사전 조사 때부터 학생과 학부모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이들 프로그램은 실시 결과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각 학년을 대상으로 한 용남고의 이번 맞춤형 학습·학업설계 코칭 프로그램 운영은 2학기 기말고사 후 학습이 해이해지는 시기를 집중 공략해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창의 융합적 사고력·기획력·문제해결 능력 함양을 통해 학습 능력 향상과 학습플래너 작성 훈련을 통한 학습 의욕 고취 및 학습 계획 수립하기 위함이다.

1학년 학습전략 코칭 프로그램은 △창의성 깨우기 1단계: 생각 끌어내기(조직 창의성, 천재 따라잡기, 생각의 시각화)→2단계: 생각 분류하기(생각 구조화)→3단계: 생각 정리하기(생각 정리 마무리, 발표) △기획의 정석 △활용 노하우 순으로 구성됐다.

김가연 학생은 “학습전략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것들을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설득하는 법,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법 등을 지도받아 무척 신선했다. 특히 생각을 조직하고 기록하는 법을 중점적으로 학습했는데 머릿속에 떠다니는 생각 조각들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게 어려웠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용남고 정태모 교장은 “성공적인 진로·진학을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진로 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1학년 때부터 최상의 교육정보와 연속성 있는 개별 맞춤형 진로 진학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희망 대학 진학률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