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시장, 지역 경제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규제혁파 및 권한이양 필요성 건의

 
 

중앙-지방의 주요 인사 모여 지방 권한확대와 일자리 창출 등 협력방안 논의

이장우, 지역 경제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규제혁파 및 권한이양 필요성 건의

이장우 대전시장은 지난 7일 울산시청에서 열린 ‘제2회 중앙지방협력회의'에 참석해 중앙지방 협력 의제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지방협력회의'는 분기별로 지방자치와 균형발전 관련 주요 정책을 심의하는 이른바 ‘제2 국무회의’로, 진정한 ‘지방시대’를 열기 위해 지역별로 순회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국무총리 및 시도지사협의회장, 시·도지사, 기획재정부·행정안전부 장관, 국무조정실장,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등 중앙·지방의 주요인사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균형발전은 지방소멸 위기 속에서 국가의 지속과 존속을 위해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국가적 과제”라며 “수도권으로 기울어진 중심을 바로 세워야 지속가능한 나라를 기약할 수 있는 만큼, 대전이 국가균형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방분권법-균형발전법' 통합법률안 제정을 통한 혁신도시 공공기관 2차 이전의 조속한 추진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을 신속히 추진하기 위해서 “그린벨트 해제와 같은 각종 인·허가 권한의 규제혁파와 지방 이양이 필수적”이라고 건의하면서, 이를 통해 “대전시는 산업용지 500만평 확보, 제2대덕연구단지 조성, 대전투자청 설립 등 역점사업 추진으로 지역 경제에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중앙지방협력회의에 이어 이 시장은 전국체전 개막식에 참석하여 참가 선수단 및 임원진들을 격려했다.

이장우 시장은 “그동안 고강도 전술훈련을 통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했던 만큼, 시민들의 바람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