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수 단편영화 발굴…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선정작 상영회 진행

 
 

KT&G가 국내 단편영화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명하는 ‘제14회 대단한 단편영화제’ 출품작을 공모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KT&G 상상마당이 국내 유수의 단편영화 발굴과 지원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진행해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공모는 지난 2019년 6월 1일 이후 제작된 20분 미만 단편영화를 대상으로 오는 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참가 희망자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www.sangsangmadang.com)를 통해 출품할 수 있다.

예심을 거쳐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11월 15일부터 20일까지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열리는 영화제에서 상영된다. 관객 평가와 전문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작 2편 및 감독상, 배우상, 관객상 수상자들에게는 총 15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도 수여될 예정이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국내 독립영화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신인 영화감독과 배우들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영화제를 통해 좋은 작품을 만나 관객 및 영화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해왔다.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 춘천, 대치, 부산에 잇따라 상상마당을 선보였으며, 현재 연간 방문객 180만 명, 매년 3,000여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문화메카로 성장했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