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과학기술 등 6개 부문 유공자 발굴... 11월 4일까지 접수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가 지역경제와 과학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발굴을 위한 ‘제28회 경제과학대상’ 수상후보자를 공모한다.

5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수출 △과학기술 △벤처기업 △산·학협동 △유통·소비자보호 △농업 등 6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수상후보자 추천은 부문별 관련 관내 각급 기관·단체장, 구청장, 연서한 20명 이상의 대전시민 등이다.

수상후보자는 시상예정일 현재 1년 이상 대전시에 거주하거나 주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1년 이상 관내에서 경제 및 과학 분야 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자(기관·단체 또는 개인)이어야 한다.

후보 추천은 이달 15일부터 오는 11월 4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대전시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대전시 일자리노동경제과(042-270-2653)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추천)된 수상후보자를 대상으로 각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부분별 심사위원회 및 본심사위원회를 거쳐 12월에 부문별로 1인을 선정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12월 말에 개최할 예정이다.

선정된 수상자에게 제28회 경제과학대상 상패를 수여하고 부문별 우수사례는 언론을 통해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정재용 대전시 일자리경제국장은 “대전의 경제 및 과학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에 많은 공헌을 하신 분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추천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