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청결운동 전개, 연휴기간 상황실 및 특별청소기동반 운영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는 추석을 맞아 시민들이 편안하고 깨끗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이달 29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자치구, 대전환경사업 지방자치단체조합과 함께 ‘추석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우선 오는 29일부터 내달 8일까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시민이 참여하는 ‘내 집 앞, 내 점포 앞, 내 주변 청소하기’운동을 전개한다.

또한 추석 연휴 시작 전까지 가로청소 환경관리요원과 청소 장비를 투입해 주택가 뒷골목, 공한지, 놀이터 주변 등 상습투기지역 쓰레기를 집중 수거할 계획이다.

추석 연휴기간인 9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은 기관별로 상황실과 특별청소기동반을 운영하여 쓰레기 관련 불편사항과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연휴기간 동안 쓰레기 취약지역 청소실태 점검, 조기청소 등을 통해 환경관리요원들의 휴무로 인한 청소 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한편, 연휴기간 동안 생활·음식물쓰레기의 배출은 추석 당일인 10일은 금지된다. 그 외 기간에는 단독주택·다가구는 평일 오후 7시부터 새벽 2시까지, 주말은 오후 3시부터 밤 11시까지 배출하면 된다. 공동주택은 평일 오후 7시부터 새벽 3시까지, 주말은 오후 7시부터 밤 11시까지 배출하면 된다.

신용현 대전시 환경녹지국장은 “시민들께서 따뜻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쓰레기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수거 일정을 확인해 깨끗한 대전 만들기에 동참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