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학년 대상…교과별 과목설명회‧교과별 상담부스 등 운영

 
 

용남고는 22일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박람회’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학년, 오후 2학년을 대상으로 각각 1부 교과별 과목설명회와 2부 교과별 상담 부스 운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1부 교과별 과목설명회에서는 1, 2학년 학생들이 2023학년도에 진급하며 선택하게 될 과목들에 대해 학교 교육과정 편제를 바탕으로 평가 방법, 과목과 관련한 학과와 진로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교과 교사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시청하며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교과별 상담 부스 운영 시간에는 학생들이 희망하는 과목 부스를 직접 찾아가 교과 교사들로부터 과목과 관련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과목설명회에서 궁금했던 점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통해 각자 선택할 과목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심화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학기 초부터 교육과정 박람회를 위한 TF팀을 구성하고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알찬 행사 준비로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가다.

3시간 동안 진행된 이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2학년)은 “3학년에 올라가서 진학하고자 하는 학과와 적성에 맞는 과목을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과정 박람회를 통해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 박람회는 학생들의 과목 선택 역량을 높여 앞으로 있을 과목 선택 조사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박람회에 이어 향후 학생 선택 교과와 관련한 교과 및 담임교사와의 충분한 개별 상담을 통해 2023학년도에 학생들이 선택하여 수강할 과목을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