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안전 대전환 집중안전점검 계획’ 연계 추진…97곳 실태 파악

 
 

충남도가 추석을 앞두고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재난 취약 시설 90여 곳을 대상으로 다음달 7일까지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23일 도에 따르면 이번 재난 취약시설 안전 점검은 새정부 출범 원년을 맞아 추진하는 행안부 중심의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계획에 부응해 재난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마련한 충청남도 안전 대전환 집중안전점검 계획의 일환이다.

충청남도 안전 대전환은 안전에 대한 범국민적 요구에 실질적·효율적인 실행력을 확보하고 도민 모두의 안전한 일상을 구현하고자 추진하며, △집중안전점검 △안전한국훈련 △재난 취약시설 안전 점검 △물놀이 안전 △안전신문고 △안전 홍보 등 6개 사업으로 구성했다.

이번 점검 대상은 도내 전통시장, 박물관 등 시설물 90개소와 승강기 7개소다.

건축, 토목, 전기 등 전문가로 구성한 도 안전관리자문단이 점검에 참여하며, △주요 구조부 안전 상태 △전기·가스·기계 설비 관리 상태 △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 작동 상태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여부 등 관리 실태 전반을 살필 계획이다.

이번 점검에 이어 도는 다음달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점검, 10월 가을 행락철 점검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구 도 재난안전실장은 “도민의 안전을 위해 추석, 국제행사 등에 앞서 시설 점검을 지속할 것”이라며 “충청남도 안전 대전환 집중안전점검 계획이 실효성 있는 안전 점검이 될 수 있도록 도민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김향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