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 숲’ 등 산림치유 프로그램 및 대상자별 맞춤 체험프로그램 등

 
 

계룡시는 최근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이달 23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향적산 치유의 숲은 시를 대표하는 산림자원인 향적산의 우수한 산림환경과 아름다운 숲 경관을 활용, 시민 면역력 증진 및 심신 건강 도모 등 치유 공간 마련을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5년간 총 5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최근 △치유센터 △데크로드 △동행·상상·가치의 숲 △치유 숲길(1.6km) 등 53ha 규모의 치유의 숲 조성 사업을 완료했다.

시는 산림치유프로그램으로 ‘향적산 나를 품다’, ‘도란도란 숲’, ‘선물의 숲’, ‘챌린지 숲’, ‘마음정원 숲’ 등을 운영하고, 청소년‧직장인‧가족‧임산부‧노인‧장애인 등 대상별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시범운영 기간 체험객의 의견을 수렴해 미비점 보완 및 추가 시설 개선 등을 거쳐 내년 3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방침이다. 치유의 숲 예약접수는 이달 19일부터 치유의 숲 공식 홈페이지(gyeryong.go.kr/healingforest)를 이용하면 된다.

이응우 시장은 “향적산 치유의 숲 시범운영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숲 속에서 심신의 치유 효과를 누리길 바란다”며 “향적산 치유의 숲이 계룡시를 넘어 중부권을 대표하는 체험형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운영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지난 4월 산림청으로부터 자연휴양림으로 지정된 향적산 일원은 향후 치유의 숲과 연계된 각종 복합 산림복지 서비스 제공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