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산림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 2년 차 1.4㎞ 사업 구간 추진

 
 

충남도 산림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가 안면도 수목원 내 무장애 나눔길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 산림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는 2020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약 13억 원의 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지난해부터 무장애 나눔길을 조성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무장애 나눔길은 산림 내 경사 8% 이하의 산책로로, 이를 통해 휠체어 사용자 등 교통약자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산림을 관람할 수 있다.

해당 사업은 내년까지 3년간 진행하며, 지원받는 녹색자금에 도 자체 재원을 더해 총 3㎞의 무장애 나눔길을 조성한다.

 
 

태안사무소는 올해 2년 차 사업으로 무장애 나눔길 1.4㎞ 구간을 조성 중이며, 녹색자금 지원사업에 대해서도 알리고 있다.

또 태안사무소는 지난해 조성한 무장애 나눔길 0.7㎞ 구간 주변에 산수국을 심어 수국원을 새로 만들었으며, 생태 해설판도 설치해 다채로운 관람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무더운 날씨에 관람객의 불편을 덜고 식물의 생육 환경을 관리하기 위한 쿨링포그도 설치·운영한다.

우석성 도 산림자원연구소 태안사무소장은 “2년 차 무장애 나눔길 조성사업을 안전하게 추진해 수목원 구석구석, 더 깊은 곳까지 모두가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면도 수목원은 안면도 자연휴양림과 통합 매표를 운영하고 있어 안면도 자연휴양림으로 입장해 안면도 수목원을 관람할 수 있다.

/김향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