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5일까지, 저소득 청년 대상···소득수준 따라 월 최대 30만 원 지원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는 일하는 청년의 자산 형성 지원을 위해 이달 18일부터 오는 8월 5일까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가입자를 모집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저소득 청년이 매월 10만 원씩 저축하며 3년간 근로활동 계속할 경우 정부지원 기준에 따라 월 10만 원에서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해 주는 저소득 청년의 자산형성 프로그램이다.

시에 따르면 정부지원금을 전액 지원받기 위해서는 가입 후 3년간 근로활동을 지속하면서 매월 10만 원 이상 저축하고 총 10시간의 교육 이수와 자금사용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 대상은 가구 소득수준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경우 만 15세부터 39세까지 △기준 중위소득 50%초과 100% 이하인 경우, 가구재산이 2억 원 이하이고 근로·사업소득이 월 50만 원부터 2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만 15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이 가입 가능하다.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을 희망하는 청년은 복지포털 복지로(http://www.bokjiro.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주소지 관할 면·동 주민센터에서도 신청 가능하다.

접속자 쏠림 예방을 위해 신청 시작 후 2주 간 5부제를 시행할 예정으로 본인 출생일 끝자리에 해당하는 요일에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그동안 시행된 자산형성지원사업보다 지원 대상과 한도가 늘어 많은 청년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며, “보다 많은 청년이 가입할 수 있도록 사업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사회복지과 복지연계팀(042-840-2322) 또는 각 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