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식 개최…도민 권익신장‧지역사회 발전 위한 직무 수행 다짐

 
 

충남도의회는 4일 제12대 의회 개원식을 열고 충남의 더 큰 미래를 열기 위해 화합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조길연 의장 등 12대 의원 48명과 김태흠 충남도지사,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해 의회사무처, 도·교육청 간부 등 120명이 참석했다.

개원식은 국민의례와 의원선서, 개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의원들은 선서를 통해 법령을 준수하고 도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직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조 의장은 “집행부와 의회의 역할은 다르지만 도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같은 목적을 향해 동행하고 있음은 변함이 없다”며 “충남도의회는 도정과 교육행정이 바르게 나아갈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라는 책무를 다하되, 소모적인 갈등이 아닌 협력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의장이라는 막중한 소임을 맡겨 주신 동료의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 드린다”며 “지역과 당적을 초월해 마흔여덟 명의 의원이 도민 전체를 대표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충남의 도약과 현안 해결에 힘을 모아 나가자”고 했다.

도의회는 개원식 후 의회 1층 로비에서 축하연을 열고 성공적인 12대 의회 운영을 위해 의회와 사무처, 집행부 모두 화합하고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권아영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