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7월 11일까지…3인 이상 주민모임‧단체 등 대상

 
 

논산시는 오는 7월 11일까지 ‘강경고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강경고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주민 스스로 사업을 발굴·시행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에 대한 애착심을 높이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자생적 도시재생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업 신청 대상은 강경고을 도시재생뉴딜사업지 내 거주 또는 활동하는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모임 또는 단체 등이며, 모집은 △도시재생 관련 △공동체 활성화 △지역자원조사 △지역문제 해결 등 4개 분야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신청서 작성 후 논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upsunha@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총 사업비는 3,000만 원으로, 최종 선정된 팀에는 최대 5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시는 접수된 사업신청서에 대한 사전심사와 보조금심의위의 심의를 거쳐 사업의 타당성과 기대효과 등을 심사한 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이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논산시청 홈페이지(www.nonsan.go.kr) 또는 논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blog.naver.com/nsurba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