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일까지…종사자 10인 이상 광업·제조업체 대상

논산시청사 전경
논산시청사 전경

논산시가 이달 15일부터 오는 7월 15일까지 광업·제조업 부문에 대한 구조와 분포 및 산업활동 실태 등을 파악하기 위한 ‘2022년 광업·제조업 조사’를 실시한다.

광업·제조업 조사는 통계법 제18조에 따라 해마다 실시하는 국가지정통계로, 중복조사 최소화를 통해 사업체의 응답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통계청에서 개별적으로 실시하는 경제통계조사와 통합, 실시된다.

관내 192개 광업·제조업체를 대상으로 방문 면접조사와 비대면조사(인터넷조사, 팩스, 이메일, 전화 등)등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되며, 인터넷 조사의 경우 담당조사원 또는 통계청 콜센터를 통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경제통계 통합조사 홈페이지(www.narastat.kr/ieco)에서 응답하면 된다.

조사 항목은 사업체 명, 소재지, 조직형태, 종사자 수, 매출액, 영업비용 등 13개이며, 조사된 자료는 향후 사업별 구조변화, 산업 연관표·국민소득추계, 일자리 창출 등과 관련된 정부의 각종 경제정책 수립 및 평가, 연구기관·대학의 연구·분석 등에 활용된다.

시 관계자는 “조사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의 규정에 따라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사업체 비밀은 엄격하게 보호되므로 안심하고 자료 제공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