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무기·장비전시 및 탑승체험 등…관람객 이목 집중 ‘큰 호응’

 
 

계룡시는 지난 3∼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홍보전을 펼쳤다.

지역별 우수 축제 발굴 및 대외 홍보를 통한 축제 성공 개최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해 마련한 이 박람회에 계룡시는 △최첨단 무기·장비 전시 및 탑승체험 △블랙이글스 에어쇼 △국군과 해외 군악의장대 퍼레이드 △스릴 넘치는 청소년 병영체험 영상, 엑스포 마스코트 및 홍보 배너 배포 등 본격적인 軍문화엑스포 알리기에 나섰다.

이와 함께 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軍생활 추억이 담긴 건빵과 리플릿, 손소독 티슈, 방향제, 마스크 등의 홍보 물품 배포, 3D홀로그램 영상 상영 등을 통해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하는 등 큰 홍보성과를 거두었다는 게 시 당국의 평가다.

시 관계자는 “전국의 다양한 단체가 참가한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를 통해 軍문화엑스포 홍보와 입장권 판매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며,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오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충남도 계룡시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된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