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 21일까지 6기 귀어학교 교육생 모집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오는 21일까지 귀어학교 6기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귀어학교는 귀어인의 어촌이해도 향상과 지역주민들과의 소통·화합 여건을 제공함과 동시에 경험이 부족한 귀어인의 성공적 창업 및 정착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생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인 귀어인 또는 귀어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신청은 응시원서, 자기소개서 등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도 수산자원연구소로 방문하거나 우편(충남도 보령시 대천항중앙길 21 기술보급과 귀어학교) 또는 전자우편(bomi3110@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6기 귀어학교는 7월 18일 개교하며, 선발된 교육생은 합숙하면서 귀어·귀촌 사례와 정책 및 자금 지원 사업안내, 어업·양식업·창업 등에 필요한 이론 교육과 체류형 현장 체험 실습에 참여한다.

수료자를 대상으로는 희망자에 한해 조종면허 자격증 취득반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서 및 자세한 정보는 도 누리집(www.chungnam.go.kr)이나 수산자원연구소 누리집(http://www.chungnam.go.kr/fisheryl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충남은 귀어가구와 귀어인이 전남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곳”이라며 “도시민의 안정적 어촌 유입을 이끌고, 미래 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향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