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미 계룡시 자원봉사센터사무국장

김순미 계룡시 자원봉사센터사무국장
김순미 계룡시 자원봉사센터사무국장

계룡시의 짧은 역사 속에 6·1 지방선거 투표결과 제6기 민선시장으로 이응우 후보가 당선되었습니다. 당선을 축하드리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계룡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우리시는 민족의 영산 계룡산의 수려한 경관을 자원으로 3군 본부가 위치한 국방의 요충지이자 살기 좋은 도시로 소문난 곳이기도 합니다. 당선인께서는 소신과 뚝심으로 우리시를 명품도시로 새롭게 바꾸기 위해 7대 시정 목표를 정해 선거 공약으로 제시하셨는데 제가 오랫동안 봉사센터에 근무하면서 느낀 바가 대부분 포함되어 있어 다행이라 생각했습니다.

덧붙여 몇 가지 바람을 말씀드린다면 오는 10월 7일부터 17일간 ‘세계와 하나 되는 2022계룡세계軍문화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하여 2년간 연기된 행사에 불요불급한 예산은 없는지, 추가로 발굴하거나 지원해야 할 사업은 무엇인지 등을 짚어 보고 가급적 우리시민을 최대한 초청하여 계룡시가 주축이 된 축제가 되고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행사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지역주민이나 봉사활동 등을 통해 발굴하여 그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맞춤형 지원을 해주는 방안 강구와 함께, 우리의 미래 자산인 청소년들의 활동 기회를 더욱 많이 부여하기 위한 프로그램 확대 등 지속적인 정책과 과제를 발굴하여 실천함으로써 보다 시민이 행복한 명품 자족도시가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다시 한 번 이응우 시장님의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