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 행사 국민적 관심도 제고 및 현장 관람 유도 등 기대

 
 

계룡시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홍보를 위해 군 체력단련장에 엑스포 홍보 시설물을 설치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는 올해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 4개월여를 앞두고 관내 자연친화 명품 골프장인 계룡대CC와 구룡대 연습장을 출입하는 이용객들에게 엑스포를 적극 알리기 위한 방안으로 추진됐다.

시는 지난 3월부터 군 체력단련장 관계관들과 군문화엑스포 홍보 시설물 설치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 논의에 나서 육군인사사령부의 최종 승인을 받아 이번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계룡대CC의 경우 진입로 다리 좌우측에 세로 형태의 태극기, 엑스포 엠블럼 및 주제가 담긴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깃발 총 10개가 설치돼 이용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으며, 140타석 규모로 중부권 최고의 골프 연습장인 구룡대 연습장에도 타석으로부터 70m 지점의 법면에 대형 홍보 현수막(18m×8.8m)이 설치돼 엑스포 홍보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군 체력단련장에 다양한 형태의 엑스포 홍보 시설물을 설치하여 엑스포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와 현장 관람을 적극 유도함으로써 입장권 판매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홍묵 시장은 “관내 2개 군 체력단련장이 민‧군 상생협력 차원의 엑스포 홍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데 사의를 표한다”며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오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충남 계룡시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