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설명회 개최…취업 준비생 큰 호응

 
 

충남도는 17일 충남도서관에서 개최한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설명회’가 참여 공공기관과 지역인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기회와 소통의 장이 됐다고 밝혔다.

충남에서는 처음 개최된 이날 채용설명회는 유튜브 실시간 중계와 충남도서관 강당(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했다.

설명회에는 한국중부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철도공사, 한국조폐공사, 축산물품질평가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소비자원 10개 공공기관이 참가했다.

도는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채용정보 및 지역인재 의무채용 제도 홍보를 통해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공공기관에는 우수한 지역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 및 면접 스킬 특강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도 제공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공공기관별 인사담당자와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공공기관 인사담당자와 청년 인재 간 적극적인 소통의 시간도 제공했다.

이필영 도지사 권한대행은 “이번 채용설명회를 계기로 지역인재 채용 기회가 더욱더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지역 청년들이 새로운 희망을 갖고 더 크게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과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향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