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곡면 100세건강위 준비위원 초동모임 개최

 
 

논산시 가야곡면은 지난 28일 100세 건강공동체 만들기를 위한 ‘100세 건강위원회’ 준비위원 초동모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 참석한 20여 위원들은 마을 건강문제에 대한 이해는 물론 육체적인 건강과 함께 정신적인 건강의 주요성을 공감하고, 앞으로 지역의 모든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사업을 개발,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건강 문제를 주민들이 직접 발굴하고, 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시에서 100세 건강위원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100세 건강공동체 만들기에 많은 관심을 갖고 함께해 주길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한 ‘나도 이웃도 건강한 100세 건강공동체 만들기’는 각 마을마다 다른 건강문제를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해결하기 위한 사업으로, 1단계 7곳(강경, 성동, 노성, 상월, 연산, 은진 채운)에 이어 2020년 6곳(연무, 광석, 부적, 벌곡, 양촌, 가야곡)으로 추가 확대되는 등 관내 모든 읍·면이 실시 중에 있다.

한편, ‘100세 건강공동체 만들기 사업’은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강화 공모, 전국주민자치 박람회 우수사례, 충남 주민참여 혁신모델 선정 등의 성과를 거두며 시 건강정책의 우수성을 입증한 것은 물론 100세 건강코디네이터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한몫하고 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