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탁선거 유도하는 공작정치‧역 네거티브 중단’ 요구

허남영 계룡시장 예비후보
허남영 계룡시장 예비후보

국민의힘 허남영 계룡시장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김대영 예비후보가 '역 네거티브'로 혼탁선거를 유도하고 있다며 27일 비판 성명서를 냈다.

허 예비후보의 이 같은 비판 성명 배경은 김대영 예비후보가 25일 언론에 혼탁선거 자제 보도 자료를 배포한 것이 발단이 됐다.

허 예비후보는 이 성명에서 “김 예비후보가 경선 과정에서 각 당 모두 이미 과열 양상을 띠기 시작했다. 경선 중 이미 지나친 네거티브가 성행하기 시작했다. 당 모든 예비후보와 선거 캠프 여러분께 간곡히 호소 드린다. 시민이 둘로 갈라지지 않도록 네거티브를 자제해 주시길 부탁 드린다”라는 보도 자료를 언론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허 예비후보는 이어 “현재 지방선거에 출마하고자 활동하는 예비후보가 시장, 시의원, 도의원 예비후보 등 20여 명이나 된다. 김 예비후보는 이들 모두가 네거티브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것처럼 홍보했다”며 “김 예비후보가 스스로 유권자들에게 마땅히 보여 줄 것이 없는 후보자임을 자처하면서 궁여지책으로 관심을 끌기 위해 흑색선전이 존재하는 것처럼 주장해 자신을 홍보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또 김 예비후보의 혼탁선거 주장에 대해 “이는 과거 가상의 사건을 만들어 마치 현실인 것처럼 가정해 놓고 이에 꿰맞추는 공작정치의 일종으로 ‘역 네거티브‘다”며 “김 예비후보의 주장들이 자신이 속한 정당 안의 일이라면 정당 안에서 해결하기 바란다. 자신들의 문제를 국민의힘 후보자들까지 도매금으로 홍보하여 혼탁한 선거를 계속적으로 유도할 것이면 책임을 지고 계룡을 떠나길 바란다”라고 강력 비난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