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확대간부회의서 공약 이행상황 점검, 선거철 흔들림 없는 시정 당부

 
 

허태정 대전시장은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4월 확대간부회의에서 민선7기 사업성과가 민선8기로 연결될 수 있도록 흔들림 없는 시정 추진을 당부했다.

이어 허 시장은 “민선7기 여러 성과가 8기, 9기로 이어져 대전발전의 획기적 전환점이 되도록 하겠다”며 “시정발전을 위한 사업이 더욱 구체화되도록 다시 한 번 시민여러분의 신임을 얻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 허 시장은 “공직자여러분은 지방선거 등 외부요인에 흔들리지 않고 본연의 업무에 성실하게 임하는 대전시정을 시민에게 보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허 시장은 지난 4년 동안 공약 이행상황과 주요 사업성과를 되짚으며 노력을 아끼지 않은 공직자와 시민, 언론계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허 시장은 “민선7기 4년 동안 11개 중요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조사(이하 예타)를 통과하거나 면제받은 성과는 과거 같은 기간 예타 통과사업이 3~4개 수준인 것에 비해 괄목할만한 것”이라며 “이를 위해 노력한 시 공직자와 공사공단, 시민사회, 정치권, 언론인 등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허 시장은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시가 공약이행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고 재정 확보부문에서도 타 시도보다 월등한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이는 실현 가능한 공약을 시민에게 제시하고 또 약속을 지켰다는 큰 의미를 갖는다”고 설명했다.

특히 허 시장은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설립, 갑천생태공원 개발 등 논란이 있었던 사업에 대한 진행 상황을 설명하고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허 시장은 “어린이재활병원 설립은 우리시가 이뤄낸 큰 성과이고 재활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큰 희망이 된 사업”이라며 “그럼에도 이처럼 의미 있는 성과의 진정성이 일부 의심받고 왜곡돼 아쉬움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다행히 실무 협의가 잘 진행돼 일부 시민사회가 제기한 걱정을 말끔히 해소했다”며 “명칭문제도 시민사회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잘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갑천생태공원에 대해 허 시장은 “오랜시간 호수공원 개발을 두고 여러 벽에 부딪히며 어려움을 겪던 사업을 민간협의에 따라 시민의 생태휴식공간으로 재탄생시켜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이날 허 시장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관 준공에 따른 마이스(MICE)산업 발전방안 등 현안을 점검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