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무지개 7가지 미래 비전’ 밝혀…계룡의 ‘리더십’ 교체 주장

 
 

“새로운 인물, 능력 있는 인물로 계룡의 ‘리더십’을 교체해야 합니다.”

허남영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29일 계룡시청 브리핑룸에서 계룡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허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에서 “우리 계룡은 명실상부한 국방 수도이자,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최고의 안식처로 저 역시 군인으로, 또 군인 가족으로 전국 곳곳을 다니며 살다 계룡에 정착했지만 왜 우리는 이렇듯 좋은 계룡시에 살면서도 항상 부족함을 느끼고 있을까요”라며 “도시 위상에 비할 수 없이 부족한 인프라, 멈춰 선 ‘발전의 수레바퀴’로 인해 낮아진 미래 투자가치 때문 아닐까요. 흔한 영화관 하나 없는 도시. 인프라가 도시의 위상을 따라가지 못하는 도시. 발전하지 못하는 도시. 이것이 우리 계룡의 안타까운 자화상”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허 후보는 “쇄신, 혁신, 변화 없이는 지역 발전을 기대하기 어렵다. 우리 계룡시 역시 ‘고인 물’을 퍼내야 한다. 언제까지 ‘직업이 시장’, ‘직업이 후보’인 사람들의 ‘정치놀음’을 지켜봐야 합니까”라며 “‘새 술은 새 부대에’라는 옛말처럼 새로운 인물, 능력 있는 인물로 계룡의 리더십을 교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허 예비후보는 계룡시 발전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한다는 의미의 ‘희망의 무지개 7가지 미래 비전’을 함께 밝혔다.

새로운 계룡시 건설을 위해 허 예비후보가 내놓은 7대 담론은 △민·관·군 협력 도시 △시정 혁신 △인구 7만 도시 △고소득 형 근교 청정농업 △국제 안전 도시 △관광 체육 특화 도시 등이다.

그는 7대 담론의 실현을 위해 △기업 유치 △주민참여예산제 확대 △스마트 도시 건설 △계룡시 전역 도시가스 공급 △공동육아 나눔터 확충 등을 세부 정책공약으로 제시했다.

한편 계룡시의회 재선의원(4·5대)으로 활동하는 허 예비후보는 윤석열 대통령 후보 국민 동행 본부 계룡시 선거대책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국군간호사관학교 총동문회 수석부회장, 한국재향간호장교회 이사 겸 충남지회장, 사) 안중근 평화재단 수석상임이사, 국민의힘 중앙위 여성분과 자문위원 등의 직을 맡고 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