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부산이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전국단위 공모를 진행한다.

28일 KT&G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상상마당의 문화예술 지원영역을 확대하고 창업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으로 스킨과 헤어, 바디케어 제품이 대상이다.

참가신청서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 안내된 이메일 주소로 4월 24일까지 접수하며, 뷰티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KT&G는 서류 심사와 워크숍 평가, 멘토링 캠프 등 공정한 작품 심사 과정을 거쳐 5월 중 최종 우수 2개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꽃을든남자·다나한·비프루브 등의 브랜드로 알려진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수상팀의 제품 제작과정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팀당 2,5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홍보 및 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해 브랜드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코코챌린지는 최종 42대의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뷰티 분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상상마당 부산은 KT&G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난해 9월 홍대·논산·춘천·대치에 이어 다섯 번째로 선보인 복합문화공간이다. 전국 상상마당 중 최대 규모로 공연과 전시, 카페, 쇼핑, 숙박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김규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