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6일(토) 오후 2시, 천안시 서북구 불당25로 244, 212호

 
 

개소식 일정, 3월 26일(토) 오후 2시, 천안시 서북구 불당25로 244, 212호

박 예비후보, '충남 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는 교육 철학 밝힐 것'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충남교육감 출마를 선언한 박하식 충남교육감 예비후보(전 충남삼성고등학교 초대교장)가 충남도민 및 교육 가족, 지역 기자 등을 초청해 출정식을 갖는다.

박 예비후보는 오는 26일(토) 오후 2시,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25로 244, 212호 선거사무실에서 개소식을 개최하고 충남 교육 발전을 위한 대안과 교육 철학을 알릴 예정이다.

박 예비후보는 이날 △공부 잘하는 학교, 대학 잘 가는 충남을 만들기 △인성, 적성, 창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 △교사들이 교육전문가로서 자부심을 갖도록 하기 △교육예산과 행·재정의 효율적 운영 △충남도 내 각 시·군별 맞춤형 교육정책 추진 등 이번 지방선거에 나서게 된 분명한 이유를 설명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박 예비후보는 현 교육감 체제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고 향후 충남지역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이번 지방선거에 충남교육감 후보로 출마하는 분명한 목적을 알리기 위해 선거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하게 됐다”며 “이날 개소식에서 충남 도민과 교육 가족에게 ‘박하식’이 확실한 충남교육감 후보임을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 충남삼성고등학교 초대 교장을 지낸 박 예비후보는 전 민족사관고등학교 교감, 전 용인외대부고 교감, 전 대통령실 교육과학문화수석실 자문위원, 전 전국외국어고등학교장 협의회 회장, 전 한국교육과정학회 부회장, 전 한국교원교육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민국 공교육 정상화 네트워크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등 41년간 글로벌 인재 양성 및 대한민국 교육 발전을 위해 힘써 왔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