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9일까지‥이메일‧네이버폼 등 통해 접수

 
 

논산시가 오는 4월 9일까지 청소년의 참여권 증진과 실현을 위한 ‘2022년 제16기 논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5조의2에 따라 구성된 청소년 참여기구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적 기구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은 관내 만14~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2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위원의 주요 활동은 월 1회 이상 정기회의 및 임시회의, 청소년정책에 대한 의견 및 제도개선 제안, 지역 내 각종 청소년 행사 연계 캠페인 등이다.

위원으로 선발되면 △논산시장명의 위촉장 수여 및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타 지역 참여기구와의 교류 활동 △활동 우수자에 대한 논산시장명의 표창 대상자 추천 시 우선 추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이메일 접수(ulp0319@nsyouth.or.kr) 또는 네이버폼(http://naver.me/5Bx0E2yS)을 통해 할 수 있다.

‘논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041-730-60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