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중인 오감만족 프로그램 인기↑…26일부터 ‘수제맥주학교’도 운영

 
 

지난 3월 1일 개관 이후 논산을 대표할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주목 받고 있는 ‘연산문화창고’가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오감만족’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현재 연산문화창고 2동에서는 연산 미각학교를 비롯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연산맛놀이’, ‘수제맥주학교’, ‘농부전시’, ‘파머스마켓’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 중에 있다.

‘연산맛놀이’는 논산의 제철 농산물을 함께 맛보고, 함께 표현하는 체험놀이 프로그램으로, 6~11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매주 토·일요일 진행되고 있다.

또한, 3월 26일부터 4월 23일까지는 연산문화창고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이랄 수 있는 ‘수제맥주학교’가 운영될 예정으로 맥주양조에 대한 이론부터 캔 양조, 완전 곡물 양조 등 직접 만든 레시피로 맥주 만들기에 도전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파일럿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발굴해 낸 지역주민이 직접 강사로 참여토록 해 지역공동체가 함께 프로그램을 가꾸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3월 26일을 시작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나 서로 ‘맛’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될 ‘파머스마켓’은 월 1회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연산문화창고에서는 돈암서원과 연계해 4월 30일까지 개관 기념 ‘다시 봄, 다시:봄’을 주제로 전시회가 열리고 있으며, 10여 일만에 전국에서 3천여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해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전시회에서는 동양화, 사진, 설치, 팝아트, 퍼포먼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연산문화창고 홈페이지 또는 현장 방문을 통해 할 수 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