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기간 ‥ 이달 16일부터 이달 24일 오후 6시까지

 
 

계룡시 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해 정치관계법 안내, 위법행위 예방·단속활동 보조 등을 수행할 ‘공정선거지원단’을 모집한다.

공정선거지원단은 선거·임무별로 구분해 모집하며, 선발된 사람은 정치관계법 안내와 위법행위 예방·단속활동 보조, 정치자금 회계처리 안내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17명으로 지원 자격은 ‘공직선거법’ 제60조의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자’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정당의 당원이 아닌 공정하고 중립적인 사람으로서 공정선거지원단 업무 수행에 전념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이달 16일부터 이달 24일 오후 6시(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까지로 지원 희망자는 지원서 및 이력서 등을 갖춰 계룡시 선거관리위원회를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지원하면 된다.

이번 모집 관련 세부 일정 및 지원신청서는 계룡시 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에 게시된 공정선거지원단 모집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계룡시선거관리위원회(042-551-1390)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계룡선관위 관계자는 "공직선거법상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으로,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와 관계없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며 "모집 세부일정·근무기간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근무를 희망하는 선관위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고 밝혔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