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년 꿈이룸 일자리 지원사업 본격 추진... 사업장은 15일, 청년은 21일까지 접수

 
 

대전시가 청년의 취업욕구와 기업의 다양한 인재요구를 동시에 만족시키는‘대전청년 꿈이룸 일자리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대전청년 꿈이룸 일자리 지원’사업은 대전시가 지난해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이다.

청년들과 함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적경제조직 또는 비영리단체 15개소를 모집하고, 만 18세~39세 이하 대전시 주민등록자인 미취업 청년 22명을 선발하여 청년들에게는 일자리 경험을 제공하고 사업장에는 인건비와 직무교육훈련비 등을 지원한다.

선발되면 4월 전문교육을 거쳐, 5월부터 8개월간 1개의 사업장에 최대 2명의 청년이 근무하게 되며, 사업장에는 월 200만 원 내외의 인건비가 지급된다.

이번 사업에 관심 있는 사업장은 3월 15일까지, 청년은 3월 21일까지 대전광역시 중소기업 지원포털 대전비즈(https://www.djbea.or.kr/biz/index.do)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ㅇ 자세한 사항은 대전비즈(www.djbea.or.kr/biz)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청년지원팀(042-380-3032)로 문의하면 된다.

박문용 시 청년가족국장은 “기존 일자리사업은 지역 청년 인재들의 변화하는 욕구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했고, 사업참여 기업·단체 역시 변화하는 환경에 적절한 인재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이번 대전 꿈이룸 일자리 지원사업이 그 한계를 벗어나 지역청년과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조명서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