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농기센터, 초등생 80명에 진로체험 비대면 교육 진행

 
 

계룡시 농업기술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 관내 초등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꿈 키움 원예 및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온라인 화상교육 프로그램(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신청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식물교감, 제빵체험 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하고 진로탐색에 대한 이해도 및 창의력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특히 원예교실 과정에 도시농업관리사를 강사로 초빙해 도시농업이야기와 함께 테라리움 만들기 실습을 진행했고, 요리교실에서는 아동요리지도사와 함께 임인년 맞이 호랑이미니케이크 만들기 등 제과제빵 체험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코로나19로 친구들과 놀지 못해 답답했는데 이번 교육으로 예쁜 화분도 만들어 보고, 맛있는 케이크도 만들어 즐거웠다”며, “전에는 몰랐던 도시농업관리사, 제과제빵사라는 직업에 대해서도 알게 되는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농기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 제약과 심리적 스트레스를 겪는 어린이들이 식물 재배와 요리 만들기 활동을 통해 긍정적 에너지를 얻고 감수성을 높이는 계기 마련을 위해 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하겠다”고 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