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의원, ‘의지와 열정으로 논산 발전 위해 헌신’ 다짐…논산시장 출마 피력

김형도 도의원
김형도 도의원

김형도 충남도의원(논산시)의 저서 ‘뚜벅뚜벅 60년’ 출판기념회가 19일 논산문화원 다목적 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김지철 충남교육감,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 김종민 국회의원 등은 “김형도는 특별하다, 굴곡진 삶을 멋지게 극복한 의지의 한국인이다, 헌신과 열정의 덩어리다, 논산 발전을 위해 엄청난 역할을 했다”며 축사에서 한목소리를 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충남 주요 단체장과 동료 도의원, 박정현 부여군수, 문정우 금산군수, 황명선 前 논산시장, 안 호 논산시장 권한대행, 구본선 논산시의회 의장, 논산시의원, 각급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대거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도희수 논산독서협회 부회장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출판기념회는 김 의원의 삶을 그린 영상관람, 전통연희단 도드리(대표 김미정)의 신명나는 난타공연과 연주 강사인 전용숙 색소폰연주, 논산 출신 박성환 명창의 판소리 공연으로 화려하게 막이 올랐다.

이어 사회자와 저자가 북 콘서트 형식으로 책에 대한 내용과 김 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김 의원은 “인생의 애환과 16년 시·도의원 의정 생활에 대한 소회와 남달리 어려웠던 청소년기를 겪으면서 방황하고 고뇌했던 생존의 몸부림과 아픈 과거 등을 진솔하게 책 속에 담아냈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2021년 10월 12일 기자회견을 갖고, 6월 1일 지방선거 민선 8기 논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이번 출판기념회를 기점으로 올해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김형도 도의원의 논산시장 선거 관련 행보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권아영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