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후보 충청권 사드 배치 공약 반대’ 기자회견

 
 

김종민(충남 논산·계룡·금산)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국회의원 17명은 3일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후보의 충청권 사드 배치 공약 반대 기자회견’을 열었다.

지난달 30일 윤석열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사드 추가 배치’ 여섯 글자 공약을 발표했고 2월 2일 국민의힘이 검토하고 있는 사드 배치 지역이 공개됐다. 김재섭 국민의힘 서울 도봉갑 당협위원장이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충남 계룡과 논산을 사드 배치 후보지로 거론한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국회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 소식을 접한 충청도민들은 ‘충청의 아들’이라 자처했던 윤석열 후보가 난생처음으로 어머니 충청권에 드린 명절 선물이 ‘사드’냐며 크게 분노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더 충격적인 것은 안보상의 전략적 판단이 아니라, 수도권 국민이 사드 때문에 불편해하실 수 있으니 충청권에 배치해야 한다는 국민의힘의 주장이다”며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되는 사드를 추가 배치하겠다는 것은 국민을 분열시켜 안보마저 선거에 이용하겠다는 얄팍한 정치적 셈법이라고밖에 볼 수 없다”며 강하게 질타했다.

충청권 의원들은 “국민의힘과 윤석열 후보는 아무런 설명 없이 단 여섯 글자로 발표한 사드 배치 공약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며 “떠보기 식으로 사드 추가 배치 후보지로 충청권을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세종·대전시민, 충청도민께 엎드려 사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더불어민주당 세종시 국회의원 강준현, 홍성국 의원, 대전시 국회의원 박영순, 이상민, 장철민, 조승래, 황운하 의원, 충북도 국회의원 도종환, 변재일, 이장섭, 임호선 의원, 충남도 국회의원 강훈식, 김종민, 문진석, 박완주, 이정문, 어기구 의원이 참여했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